본문 바로가기
건강

토마토 효능을 100% 흡수하기

by 뜌딘 2020. 7. 16.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마토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여름에 제철인 토마토의 대해 이제 알아보겠습니다.

 

 

 

토마토는 식욕이 부진할 때, 열병으로 인해서 진액 손상, 빈혈, 신장기능의 저하로 인한 부종 등의 더위를 먹을 때 사용합니다.

영양학적으로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혈압을 낮춰주고 혈액을 맑게 하는 효과를 줍니다.

포함된 성분인 라이코펜은 지방세포가 증식하는 것을 억제해주고 분해되도록 도와주어 체중을 감량하는 데에 뛰어납니다.

토마토를 이용해서 다이어트를 하시면 포만감도 늘리고 식욕을 억제해주는 기능이 있으니 이 식품으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설탕을 뿌려서 먹으신 적 한 번쯤은 있으실 겁니다.

달지 않을 때, 더 맛있게 먹고 싶을 때 설탕을 뿌리는데 이 것은 비타민B 흡수가 안되고 혈당이 높아지며 당분이 영양성분 흡수를 막기 때문에 설탕을 뿌려 드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생으로 먹을 때에 즙이 흘러나오는 경우가 굉장히 많아서 그냥 먹는 것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토마토 위에 꼭지를 제거하고 나서 꼭지 쪽부터 깨물어 먹으면서 동시에 즙을 빨아서 먹어보면 즙을 흘러나오지 않기 때문에 깔끔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사실 제일 좋은 방법은 익혀먹는 것입니다.

높은 온도로 가열했을 때 영양분이 파괴되는 식품이 많은데 토마토는 그렇지 않습니다.

다른 성분들과는 달리 라이코펜 성분은 가열했을 때 영양분이 파괴되지 않으면서 흡수가 더욱 잘되는 특성이 있어서 가열해서 드실 경우에 영양 성분이 최대 10배까지 높아집니다.

 

 

 

또한 호두 한쪽과 함께 먹으면 체내의 흡수율을 가장 높일 수 있습니다.

견과류인 호두 속에는 지방이 많이 포함되어있는데 그 지방을 분해하려고 우리 몸속에서 지방분해효소가 많이 나와 토마토 속에 잇는 지용성 리코펜 성분을 100% 전부 다 흡수할 수 있게 해 줍니다.

 

 

 

그냥 드시는 것이 싫으신 분들, 더 맛있게 먹고 싶으신 분들은 토마토와 수박, 얼음 몇 조각을 넣어서 믹서기에 갈아서 드시면 훨씬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가열해서 드시는 경우에는 그냥 데쳐서 드셔도 좋고 시판 소스가 아닌 직접 토마토를 스파게티 소스로 만드셔서 마늘과 올리브유를 넣으시고 파스타를 만들어 드셔도 좋습니다.

또한 카레를 만들 때 갈거나 살짝 조각내어 넣고 끓여주면 카레소스가 덜 짜고 훨씬 맛이 좋아집니다.

 

 

 

제가 실제로 가장 많이 먹는 방법은 토달볶이라고 불리는 토마토 달걀 볶음입니다.

달걀과 자른 토마토를 올리브유에 볶고 간장 한 스푼과 굴소스 한 스푼을 넣고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넣고 드시면 굉장히 고소하고 달짝지근한 맛있는 반찬으로 드실 수 있기 때문에 이 레시피를 가장 추천드립니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보약같이 건강에도 정말 좋으니 자주 드시고 건강한 삶을 보냅시다.

감사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구건조증에 대한 모든 것  (0) 2020.07.18
대상포진의 신경통 관리  (0) 2020.07.17
낮은 자존감 높이는 방법  (0) 2020.07.15
물 대신 보리차 마시면 일어나는 일  (0) 2020.07.14
데워먹으면 안되는 음식들  (0) 2020.07.13

댓글